반응형
웹소문 마케팅: 버즈마스터가 되기위한 실용테크닉 50 - 무라모토 리에코 지음, 정선우 옮김, 정재윤 감수/멘토르 |
목차
1장 웹소문의 진원지를 찾는 방법
2장 웹소문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3장 웹소문을 위기관리에 활용하는 방법
4장 웹소문의 증식 구조를 만드는 방법
5장 웹소문의 효과 측정 및 흐름을 읽는 방법
"웹소문은 네티즌의 생생한 생각과 경험의 산물이다"
최근 소셜미디어가 각광을 받으면서, 인터넷상의 입소문 즉 '웹소문'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듯 하다.
실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직접 기업블로그를 운영하는 등 '블로그마케팅'이나 '바이럴마케팅' 또는 '버즈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웹소문에 주목하고 있다.
웹소문을 통해 현재의 트렌드나 고객의 니즈(생생한 목소리 or 생각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근거로 브랜드(제품)의 인지도 및 만족도 그리고, 건전성과 상관관계가 깊기때문에, 웹소문을 지속적을 모니터링하고, 측정 분석해야 하는 것이다.
웹소문에는 긍/부정의 버즈, 더 나아가 리스크버즈, 그리고 크라이시스버즈가 있다. 이러한 버즈를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달인을 이 책에서는 '버즈마스터(Buzz master)'라고 명명한다.
이 책은 버즈마스터가 되기 위해 읽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어보이지만, 초보자에게 웹소문의 중요성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며, 웹소문 마케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사례위주의 50가지의 테크닉을 보여줌으로써,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저자가 일본인인 만큼 일본기업의 사례이지만, 어느정도 국내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웹소문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책 읽는 사람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책 이야기' 에 소개된 책들 보기
반응형
'삽질리뷰 > 책(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2) | 2009.06.02 |
---|---|
12개의 전략 메모 (2) | 2009.05.08 |
입소문의 기술 (2) | 2009.04.29 |
먼데이 모닝 리더십 (4) | 2009.04.23 |
부부로 산다는 것 (0) | 2009.04.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