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삽질


얼마 전 비오던 가을에 다녀온 2박 3일간의 제주여행이야기 시작합니다.


일정 : 2015년 11월 7일(토) ~ 11월 9일(월)

항공 : 가는편 - 아시아나 김포발 12:45pm / 오는편 - 아시아나 제주발 5:25pm

숙소 : 첫째날 - 서귀포칼호텔 / 둘째날 - 제주롯데호텔



제주여행은 결혼 후, 이번이 네번째인데요.. 가을에 간 것은 처음이네요.

기왕이면 좀 더 날씨가 좋은 10월에 가고 싶었으나, 원하는 날짜에 항공권을 구할 수 없었기에..

아쉽지만.. 그래도 기쁜 마음으로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사실, 이번 여행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비행기표를 미리 구해놓기만 하고, 그외에 숙박이나 여행 계획 등을

하나도 정하지 않고 있다가, 출발하기 3일 전에서야 급하게 숙박 예약하고, 대략적인 일정 잡고 떠났어요.


여기서 잠깐,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의 경우, 제주도를 다녀오는데 성인기준 1만마일리지, 만2세~12세까지는 7,500마일리지가 있으면 왕복항공권을 끊을 수 있어요.

저희는 4식구로 총 35,000 마일리지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성수기에는 여기에 50% 할증이 붙습니다. 항공사에서 적용하는 성수기는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숙소는 호텔조인(http://www.hoteljoin.com) 을 통해서 예약을 했는데, 

렌터카 패키지 상품으로 1박당 24시간 무료제공으로 2박 48시간에 추가 1시간 하여 5천원만 더 내고 K5를 렌트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 다른 호텔이라 예약도 1박씩 따로 했으나, 호텔조인에 전화하니 한 건으로 연결해 주더군요.


아무튼 이렇게 저희의 제주여행은 시작됩니다.



<첫째날>


출발부터 삐그덕...

한동안 그 좋던 날씨가 출발 당일 비가 내리네요...

심한 가뭄에 꼭 필요한 비였으나, 그래도 저희 여행길에 비가 오니 조금은 맘이 상하네요... 이런 이기심이...ㅋ~

게다가 그 때문인지 공항까지 가는길이 어찌나 차가 밀리던지...

하마터면 비행기에 오르지 못할 뻔... 공항 도착해서 먹으려더 점심도 못먹고 가까스로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그렇잖아도 비행기 출발시간이 이른 시간대가 아니었는데, 비가 와서인지 연착까지 하면서 결국 제주 도착해서 렌트까지 마무리 하고 나니, 어느새 시간은 15시 가까이 되었네요.. ㅜㅜ


점심도 못먹은 탓에 아이들은 배고프다고 난리...

일단 배부터 채우기로 결정하고 찾아간 곳은 고기국수집으로 유명한 <국수회관>

애매한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꽤 많은 손님이 있더군요..


<국수회관 / 주소: 제주시 삼성로 41>



근데.. 솔직히 맛은...  머... 맛있긴 한데... 놀랄 만한 맛은 아니었구요.. 쏘쏘~

만두도 처음엔 맛있는데.. 먹다가 좀 식으니.. 약간은 비린맛이 났어요..

(평이 너무 인색했나... 그나저나... 만두사진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진건지.. ㅠㅠ)


<고기국수>



결국 국수 다 먹고 나니, 시간은 16:00... 게다가 아직까지 비도 부슬부슬....

원래 계획은 한화아쿠아플라넷에 가는 것이었으나, 시간이 애매.. 가더라도 5시가 마지막인 공연도 못볼 것 같고..

그냥 바로 숙소에 가는 것으로 결정.


호텔에 도착하여 체크인하고, 잠시 방에서 쉬다가 저녁먹으러 나오니 벌써 이렇게 어두어 졌어요...


<서귀포칼호텔 전경>


 

첫날 저녁식사는 저희 와이프가 좋아하는 흑돼지...

서귀포칼호텔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서귀포흑돈>

외진곳이라서 그랬나... 손님이 많진 않고 한산했어요.


<서귀포흑돈 / 주소: 토평동 551-2>


슬프게도 제주에서의 첫날은 이렇게 밥문 두끼 먹고, 그냥 끝나 버립니다. ㅜㅜ




<둘째날>


계속 비온다는 날씨예보에 걱정했으나, 다행히도 비가 그치고, 날이 너무 좋았어요~ 아싸~!


서귀포칼호텔의 조식은 별루라는 소문에 패스~

대신 정원이 너무 이쁘다 하여 잠시 산책 먼저 하고 나가서 아침을 먹기로 했죠.

정원이 넓고 좋아요~


<서귀포칼호텔 정원>

 


산책을 마치고 쇠소깍으로 이동.


이곳에서는 투명카약, 수상자전거, 제주 전통 뗏목테우 등을 탈 수 있어요.

문제는 예약이 필수라는 것. 안그럼 못타요...

저희도 모르고 가서 결국 못 탔다는....



<참고>

* 투명카약 

  - 이용요금 : 2인 15,000 원 / 운행시간 오전 9시~일몰 30분 전 / 체험시간 20분 (왕복 800m)

* 테우

  - 이용요금 : 성인 7,000원, 소인 4,000원 (24개월~초등학생) / 운행시간 09:00 ~ 18:00 (동절기 16:00)

* 수상자전거 

  - 이용요금 : 성인 2명 15,000원 / 성인1명+소인1명 13,000원 / 키 135cm 이상만 가능 / 운행시간: 상동



예약 생각은 못한 채, 쇠소깍에 도착해서 우선 끼니부터 때우기 위해 찾은 곳은 <소금막식당>


<소금막식당 / 주소: 하효동 1028-2>

 


식사를 마치고 와보니, 이미 카누 등은 모두 예약 완료.. 그나마 <테우>는 예약 가능했으나, 

4시간이나 기다려야 한다고.. 결국... 포기하고 이렇게 사진만 찍고 끝.

저기에 앉아 있는 사람이 우리였어야 하는건데...ㅋ~




그리고, 아쉬움은 너무 맛있었던 수제 아이스크림으로 달래고, 




해변에서 잠시 바람 쐬며 여유 부리는 것으로 만족.




다음 일정은.. <곱은달 감귤체험농장>에서 감귤체험..

쇠소깍에서 약 10분정도 떨어진 곳이에요.

새벽까지 비가 온 탓에 이날은 오후 1시에나 오픈. 저희가 첫 손님이었다는...

그래서 사람도 하나도 없고, 저희만 있어서 너무 여유롭고 좋았어요.


체험료는 인당 5,000원. 

지환이는 아직 나이가 어린 관계로 공짜. (초등학생부터 체험료를 받았던 것 같아요)


인당 바구니 1개씩 주고, 바구니당 1Kg 은 가져갈 수 있어요.

가져가는 귤 외에 체험중에 먹는 귤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다만, 몇 개 먹다보면 배가 불러서 많이는 못먹겠더라는 거...


<곱은달 감귤체험농장 / 주소: 조천읍 대흘리 525>



감귤체험을 마치고, 승마체험을 위해 성산쪽으로 이동...

근데.. 이런...

다시 내리기 시작하는 빗방울...ㅠㅠ

결국 승마체험은 포기.. 둘째날 숙소인 롯데호텔로 가서 이른 저녁을 먹고, 수영장에서 놀기로 결정.



저녁은 중문단지 근처에 있는 <천제연토속> 음식점

이곳은 얼마전 JTBC에서 방영한 '님과함께' 에서 배우 안문숙과 김범수 아나운서가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에서 먹은 음식 중 이곳에서 먹은 갈치조림이 젤 맛있었어요... 국물이 끝내줘요~


<천제연토속 / 주소: 색달동 2539>



조금 이른 저녁 식사를 마치고, 롯데호텔 內 야외수영장인 해온에서 물놀이..

아이들은 그 어떤 것보다도 그냥 수영장에서 노는 것이 제일 재밌나봐요..

6시에 들어가서 9시반까지 자그만치 3시간을 넘게 물에서 놀았네요..


해온의 물은 한 겨울에도 32도 정도의 따뜻한 온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제주롯데호텔 해온 수영장 및 정원>


이렇게 둘째날의 밤도 저물어 갑니다.


<제주롯데호텔 야경>





<셋째날>


마지막 날 아침식사는 롯데호텔 조식부페로...

사실, 호텔 예약할 때 조식이 너무 비싸서 패키지에 조식불포함이었던 것을 골랐었는데..

막상 호텔에 와서 체크인을 해보니, 성인 2명의 조식이 포함되어 있더라구요...ㅎㅎㅎ

(아마도 호텔에서는 기본으로 포함인데, 예약사이트에서 조식 가격을 추가로 청구하는 듯...아닌가.. 몰겠네...)


아무튼 그 덕분에, 아이들 가격만 26,000원 내고 롯데호텔 부페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이것도 투숙객 10% 할인이 추가되었던 것 같아요)


<제주롯데호텔 조식부페>



식사를 마치고 롯데호텔에서도 역시 아침 산책.


<제주롯데호텔 산책길>


산책길 따라 가다보면, 호텔 뒷편으로 걸어서 <중문색달해변>까지 바로 연결되어 있어요.


<중문색달해변>



제주에서의 마지막 일정은 첫날 가지 못했던 <한화 아쿠아플라넷>

아쉬운건.. 여기서도 비행기 시간때문에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시간에 쫓겨 급하게 나왔네요.

제주에 가기 전에 미리 구해놓은 종합권 (아쿠아리움+마린사이언스+오션아레나공연) 을 전부 쓰지도 못했어요.

오션아레나공연은 3시 공연에 들어가 초반 15분만 보다가 나왔고,

마린사이언스는 아예 들어가보지도 못했네요.. ㅠㅠ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 아쿠아리움 내부>


<오션아레나 공연>



결국 3시 20분에 아쿠아플라넷에서 공항으로 출발..

가는 길에 또 비가 부슬부슬...

공항에 도착해서 렌터카 반납하고, 김포에서 출발 때와 마찬가지로 겨우겨우 시간 맞춰서 비행기 탑승.

제주공항에서 면세점도 들르지 못하고, 그냥 휙~!


이렇게 2015년 11월 가을, 2박3일 동안의 어설픈 제주여행을 마쳤습니다.

다음에 갈 때는 좀더 준비를 잘해서, 더 재밌게 놀고, 맛있는 것도 더 많이 먹고.. 그래야 겠습니다.




<PS>


참, 혹시 김포공항에서 발렛파킹을 맡기시는 분들은 제주공항에서 출발 직전 미리 전화를 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저도 모르고 도착해서 차를 찾으러 갔더니.. 거의 40분 이상을 기다린 것 같아요.

미리 전화해 놓으면, 도착 전에 차를 미리 찾아서 대기시켜 놓는다고 하네요. ^^



Comment +0


제주와서 별로 본것도 없고, 제대로 놀러도 못가보고, 제대로 쉬어보지도 못하고...그렇다고, 뭔가 맛난걸 제대로 먹은 것도 아니고...이거야 원~ 제주와서 한 게 하나도 없는데, 시간은 벌써 여행 마지막 날이네요...쩝...ㅡㅡ;

아침에 일어나니, 창밖으로 리조트의 정원과 저 멀리 바다가 보입니다...
잠깐의 눈요기이지만, 왠지.. 방을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근데, 유난히도 바람이 엄청 불더군요...바람소리부터가 장난이 아닌게.. 밖에 나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그래도 일단, 아침은 먹어야겠죠!



저희의 숙소였던 해비치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부페식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일단 음식이 괜찮습니다...ㅎㅎ
지금은 모두들 식사를 마치고 자리를 떠난 모습이네요...



아침 식사를 마치고, 잠시 산책을 하기위해 정원으로 나갔습니다.
근데, 이건 바람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서있기조차 버거울 정도의 바람...결국 사진도 제대로 못찍고 그냥 방으로 이동했네요..ㅋㅋ

방에서 쉬다보니,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좀 더 쉬었으면...체크아웃 시간이 12시가 아니라 조금만 더 늦었으면...
리조트에서 수영장도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결국 수영장 이용도 못해보고...등등...

방 안에서 더 쉬고 싶었으나, 시간에 쫓겨 어쩔 수 없이, 체크아웃을 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어디 가기도 쉽지 않겠다는 생각만 머리속에 가득한채, 리조트를 나섰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항으로 가는 길 근처에 있는 서귀포잠수함과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의 할인티켓을 사가지고요...ㅎㅎ



먼저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 들렀습니다...
별 기대 안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더군요...ㅎㅎ..
생각보다 부지도 꽤 넓고,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기도 했구요...



그리고,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구요...
아이들은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우리 주하도 그랬구요...ㅎㅎ

그리고, 집으로 복귀하기 전, 마지막 일정으로 서귀포 잠수함을 찾았습니다.
어제, 우도의 기억은 이미 모두 사라졌기에...ㅋㅋ



주하는 처음 보는 바닷속이 마냥 신기한가 봅니다...
서귀포 잠수함은 세계최초로 바다속 40M 잠수, 제쥬 유일의 난파선을 볼 수도 있습니다.




잠수정 관광을 마치고, 복귀하는데도 많은 갈매기들이 좇아 오네요. 새우깡이 맛있는가 봅니다..
그거 하나 받아먹자고, 열쒸미 따라오는 갈매기들...
다 마치고 나니, 해저탐험증명서라며, 기념품도 만들어 주시는군요...ㅎㅎ

이것으로 제주에서 2박3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아쉬움을 뒤로한채, 생업으로 복귀를 하였습니다...

좀더 잘 놀지도, 먹지도, 쉬지도 못했던 걸 무척이나 후회하며...다음번 여행을 기약해 봅니다...


Comment +6


여행을 가니, 시간은 더 빨리 지나갑니다..머..제대로 쉬지도, 놀지도 못했는데, 시간만 후딱 지나갑니다...
특히나, 둘째날 더더욱 그랬던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으나, 발코니 너머로 보이는 건.... 바다는 커녕, 바로 앞 호텔건물만 덩그러니...쩝...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부페식으로 여유롭고 만족스런 아침을 해결하고는 하루 일정계획을 짜고, 나갈 준비를 합니다.
근데, 주하가 있으니, 생각보다 나갈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결국, 11시가 다 되어서야 방을 나서게 되었네요...
그래도 이번 여행은 많이 돌아다니는게 목적은 아니니...괜찮습니다..^^

둘째날의 일정계획은... 휘닉스아일랜드(관광안내책자에 추천관광지로 되어있길래..) -> 우도잠수함 -> 중문에서의 맛난 저녁을 목표로 방을 나섰지요...

휘닉스아일랜드에 도착을 했더니..."에게~~ 이게모야??"
이런...휘닉스아일랜드라는 곳은.. 관광지가 아니라 리조트더군요...쩝...
(도대체, 관광안내책자엔 왜 추천관광지로 써 있는거야?? 우쒸~~)

그래도 일단 리조트 뒤쪽에 주차를 하고, 내려보았습니다...
알고보니, 여기는 섭지코지 주변을 끼고 새로 만들어진 리조트군요....

다행히...섭지코지라도 들러볼 수 있었습니다...근데... 입장료를 받는군요...
예전에 섭지코지에 방문했을땐, 입장료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말이죠....쩝...

나중에, 알고보니... 
입장료는 결국, 리조트를 조성하면서 섭지코지로 가는길에 만들어놓은 공원에 대한 입장료였던 것입니다.
중간쯤 올라가면 섭지코지와 공원과의 경계선쯤에 매표소가 하나 있는데, 공원에서 넘어가는건 돈을 안받는데,
섭지코지에서 공원쪽으로 넘어오는 사람들에겐 입장료를 받더라구요..
머...이런 경우가...흠...

드뎌~ 섭지코지 영역으로 진입했습니다...



유채꽃이 한창입니다.. 너무 이쁘죠~~ 저 뒤쪽으로는 '올인' 촬영지도 보입니다..



꽃밭에서 주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한컷씩!! 귀여운 포즈 작렬입니다~~~



노란옷을 입고 유채꽃밭에 서 있으니, 주하도 그 순간 꽃이 되었습니다..너무 이쁘죠~~ ^^



저의 실수로, 삼각대를 김포공항에 주차해 놓은 차안에 놔두고 오는 바람에..대충... 바위, 난간 등에 카메라를 세워놓고 어렵게 가족사진 한장 찍어봅니다...



이곳은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입니다.





저~ 멀리 등대도 보이고, 제주의 바다가 참 멋집니다....

4년만에 다시 찾은 섭지코지...좋긴 한데...먼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마도 휘닉스아일랜드 탓인듯 합니다...
리조트가 생기면서, 공원도 조성하고...이래저래 새단장을 했지만, 왠지 예전의 모습이 더 좋았다는 생각뿐입니다.
지금은 너무 인위적인 모습만 남아 있는 듯 합니다. 예전의 자연의 모습이 더 좋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4년전 섭지코지의 모습입니다... 잠시 감상해 보시죠~~~


  
여러분은 어떠세요? 어떤 모습이 더 좋아보이나요??
공원 조성으로 바뀐 모습이 없어서 잘 모르시겠다구요?? ㅎㅎ
왜일까요? 진짜로... 새로 단장한 모습을 담은 사진이 한장도 없더라구요...ㅋ~~




이 사진은.. 섭지코지를 내려와, 휘닉스아일랜드 진입로쪽에 있는 곳에서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니다...

어느덧 시간은 점심시간을 넘어가고 있네요...
그래도, 아직은 다들 배가 고프지 않은터라, 일단 우도잠수정의 표를 산 후에 그 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근데...이런....성산포에 도착하여, 표를 사려하니...
예약했을 때, (할인티켓으로) 1인당 23,000원 하던 것이...그냥 사려니 45,000원이네요...
결국...너무 비싸서.. 다시 숙소가서 예약하고 내일 오자며..잠수정 타는 것을 포기하고 돌아섰습니다.
(사실, 자체 가격보다 할인받을 수 있는걸 그냥 타려니 너무 아깝더라구요...ㅡㅡ;)

계획된 일정이 취소되고 나니, 허탈감이 큰 것인지...시간이 된 것인지...배가 너무 고프더군요...
그래서 근처에 있는 음식점을 둘러보았지만, 마땅히 갈만한 곳도 없고...
결국..안내책자에 있는 음식점 한곳을 찍어 다시 열심히 달렸습니다...
근데..도착해보니, 숙소 후문쪽에 있는 음식점...ㅋ~~~



주하도 지쳤나봅니다..렌트카에서 빌려준 불편한 카시트 위에서 곤히 잠든 우리 주하..자는 모습도 너무 이뻐요~

밥을 다 먹고나니, 시간은 이미 4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건 머...아무것도 한 거 없이, 왔다갔다 차에서만 시간을 다 까먹었네요... ㅜㅜ
식사도 늦어진 관계로 다시 중문으로 가서, 저녁을 먹기도 애매한 시간...
결국, 이후의 모든 일정을 포기하고, 그냥 먹을것 좀 사들고 숙소에 가서 쉬기로 했습니다...

마트를 들러 숙소로 들어가는 중, 이정표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제주민속촌박물관>
큰 기대없이, 그냥 숙소에 들어가는 것이 아쉬워 들러보기로 합니다...



기대를 안해서일까요..??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
바람이 많이 불고, 날도 추웠지만, 너무 늦게 들어가서 폐장시간에 쫓겨 급하게 다닌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주하도 즐거웠던지, 엄마 입술을 훔치고 있군요...(이녀석! 감히, 내꺼를 탐내다니...ㅋㅋ..)



그나마..차타고 길에서 허비한 시간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수 있었던 민속촌에 고마울 따름입니다...^^

저녁은...와이프가 너무 피곤하다고 하여, 어디 맛난곳을 찾아가지도 못하고...
그냥 근처의 식당에서 성게미역국 한그릇 포장해서 숙소가서 먹었네요...
제주도 가서 제대로 맛난 음식한번 못먹어 보는군요...ㅋ~~~

이렇게 우리 가족의 어설픈 둘째날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Comment +6

  • 제주도 다녀오셨군요.
    근데 얼마나 피곤하셨으면 >.< 음...역시 체력이 국력이라는...
    주하가 정말 좋아라 하네요~ 얼굴 표정이요.
    물론 여행가고 이러면 피곤하긴 하지만 아이에게는 아니 부모에게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저희도 제주도 여행 함 다녀와야 하는데 >.< 부럽습니다~~~

    • 아빠가 바쁘다는 핑계로 한동안 주하가 맨날 집에만 있어서 그랬는지...좋아하기니 정말 엄청 좋아하더군요...ㅎㅎ
      돌이아빠님도 시간내서 함 다녀오세요~~ 좋더라구요~ ^^

  • 행복 만땅입니다. 주하는 좋겠다...ㅋㅋ

  • 주하가 너무 행복해 하네요. 좋으셨겠다. ㅎㅎㅎ

    그나저나 어제는 주하엄마 모자이크 하셨더니 이번엔 확! ㅎㅎㅎ 미인이십니다.

    • ㅋㅋ...원래는 와이프가 자기 얼굴 나오는 걸 싫어해서.. 사진올릴때, 심의를 거쳐야 하는데요...이번엔 그냥 올려버렸지요...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