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삽질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지난 9일 발표한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5월 종합예측지수는 111.3 으로 전월(4월)에 비해 다소 호전될 것으로 조사됐으며, 4월에 이어 두달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광고경기 예측지수 (KAI, Korea Advertising Index)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올해 3월부터 매월 발표하고 있는 지수로써, 한국광고주협회 후원으로 주요 3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주요 7개 광고매체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수치로 표현한 것이다. 지수가 100을 넘을 경우 전체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는 의미이고, 100 미만은 광고비 감소가 예측됨을 의미한다.


매체별 5월 예측지수 - TV 102.9, 신문 104.6, 케이블TV 106.3, 인터넷 106.6, 라디오 97.1, 옥외광고 99.5

향후 코바코는 광고경기 예측관련 분기, 반기, 연간 단위의 심층분석 보고서도 발표할 예정이며, 이번 보고서는 코바코의 광고산업통계 정보시스템(http://adstat.kobaco.co.kr/)을 통해서 광고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검색할 수 있다고 한다.


출처 :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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