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삽질


이 포스트는 보성 대원사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대원사에서 만난 수련만을 따로 모았습니다.

대원사 관련 다른 포스트 더보기
2009/09/02 - [생활의 활력소] - 낙태아를 위해 기도하는 곳, 보성 대원사에 직접 가보니..
2009/09/01 - [주하이야기] - 주하..수련을 만나러 가다 - 전라도 보성 대원사

대원사()는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리 천봉산()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대원사에 도착하면 먼저 애련정(亭)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애련정 앞에는 연못이 있으며, 그 연못에는 수련이 여기저기 피어 있습니다.


수북한 잎들 사이로 곱게 피어오른 수련이 살며시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수련 하나는 부끄러운지...밖으로 얼굴을 내밀지 못하고 있군요...


대련사로 극락전 앞마당에는 다양한 종류의 수련이 조성되어, 사찰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습니다.


아마도..연꽃이 지고 난 모습인 것 같습니다. 수련은 꽃이 졌어도, 독특한 멋을 지니고 있군요...



꽃을 피우기 위해 준비중인 부레옥잠의 모습이 참 앙증맞아 보입니다.








수련과 함께 부레옥잠도 질세라...자신의 아름다움을 뽑내고 있네요...
(덧..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이 꽃이 수련이 아니라 부래옥잠 이라는 것을 알려주신 이명희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차장으로 다시 내려와, 티벳박물관을 향하다보니, 또다른 늪지가 보입니다.


이것도 수련의 한 종류일까요?? 아님..역시 연꽃이 지고 난 후의 모습일까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군요...


수련 하나가 단아한 자태를 뽑내며..하늘을 향해 피어있습니다.
(참고로, 이 사진은 저의 와이프가 찍었습니다. 본인도 사진이 마음에 드는지 꼭 언급해 달라고 하네요..^^)


파란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니, 마치...수련이 하늘에서 피어난 듯 합니다...



이렇듯 다양한 모습의 수련을 간직한 대원사는 참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사찰이었습니다.
저는..이제 그만, 대원사를 떠나 다음 행선지로 이동을 해볼까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쌩~ 초보의 사진 자랑...]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 대원사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20

티스토리 툴바